Koder / 박성훈

한번쯤 읽고싶었던 책

도서관에 있길래 빌려읽어보고 있다

이 책을 보면서 우문현답이라는 말을 떠올렸다

사실 책 내용은 우문우답에 가깝긴 하다 ㅋㅋ

그렇지만 차라리 지구가 사라지는 편이 나았겠다 싶은 사람도 있을 겁니다.

가장 기억나는 내용은 저 문구다.

질문으로 드라이어기를 박스안에 넣고 무한정 가열하면 어떻게 될까? 였는데,

결론적으로 기존 헤어드라이기의 1000배에 가까운 전력을 사용하면

지구를 지워버릴수 있다는 결론이 나왔다.

약간 추신같은 느낌으로 나온 문장인데, 저 대사 바로 위에

전기요금 고지서를 들고있는 가족의 모습이 나와 그부분이 제일 웃기고 재미있었던 것 같다.

이렇듯 이상한 질문을 진지하게 답변해주면서도, 재치있는 유머감각을 지닌 내용이 나와

참 재미있게 읽을 수 있었다.

위험한 과학책이라는 내용에 걸맞은 내용이었다 생각한다.

절대 상상하지 못할 특이한 질문을 절대 상상하지 못할 특이한 방법으로 해결해주는걸

책을 읽는 내내 흥미진진하게 봤고

대략 세시간정도를 한번도 안쉬고 참 재미있게 집중해서 본 책이었다.

중간중간에 과학지식이 적절하게 녹아있어서,

설명하는 도중에 새로운 개념이 필요하다면 제시해주는데 집중해서 보고 있어서 그런지

이해하기 쉽다 생각했고,

정보과목 외의 분야에서 지식을 배우는 과정이 재미있다는 것을 느낀건 사실

위험한 과학책이 처음이 되지 않을까 싶다.

후속작으로 더 위험한 과학책도 나왔다고 하는데,

꼭 읽어보고 싶다 ㅎㅎ

반응형